Take The Ego, 배수영 > Past

홈으로
본문 바로가기



 

 

Take The Ego, 배수영

페이지 정보

진행기간 : 2015-08-13 ~ 2015-09-21
진행장소 : 나무 모던 앤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참여작가 : 배수영

본문


​​​​​​​​​​

Take The Ego, 배 수 영

 2015 . 08. 13 – 2015. 09. 21

 NaMu modern & contemporary 

NaMu Modern & Contemporary Art Gallery는 관계, 사랑, 상생, 치유를 주제로 한 기획 초대전‘Take The Ego,배수영’을 오는 813일부터 9 21일 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NaMu Modern & Contemporary의 개관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설치 작품 전시이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의 조화로운 공간 안에 독창적인 설치작품과 함께 화려한 색채의 조명이 결합된 작품들은 감상자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장관을선사한다.

 

배수영 작가는 일본에서 수학하고 주로 일본에서 활동 해 온 작가로서 한국과 일본의 정서를 동시에 작품 안에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타국에서 생활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즉 “연()”에 대해 끊임 없이 탐구해온 작가의 예술적 가치관을 기초로

NaMu Modern & Contemporary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역사적으로 뜻 깊은 국가적 시점에 맞추어 배수영 작가의 작품을 통하여 역사적 아픔에 대한 치유와 두 나라의 긍정적인 문화 교류를 위한 가교적 역할로 이번 전시를 기획 하였다.

 

타국에서의 오랜 활동 속에서도 우리나라 고난의 역사에 대해 상기하며 더 큰 애국심을 품게 된 배수영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이러한 작가의 역사적의식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한국에서 촬영하여 올 한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의 제목을 본 따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 <Co-Vengers>는 반만년의 유구한 세월 동안 대한민국을 지키고 빛내온 위인과 영웅들 즉, 이순신 장군, 안중근 열사, 논개, 류관순 열사, 김구선생, 명성왕후, 피겨의 퀸 김연아 등을 기리는 오마주 작품에 미술계의 관심이 뜨겁다. 높이 3m가 넘는 이 거대한 기념비적 작품은 화려한 색채조명과 어우러져 웅장한 숭고의 미를 감상자에게 전달한다.

동시에 작가는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뿐 아니라, ‘자연’이라는 거대한 공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에 대한 고민으로 발전시켜 총체적인 탐구의 결과를 작품 안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작가는 이러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으나 소모되어 버려지는 산업 폐기물에서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버려진 폐기물들은 작가의 손에 채택되어 작품으로서의 생명력을 획득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작가는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고,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다양한 인연의 모습을 감상자에게 전달한다.

 

이와 더불어 실제 500년 된 나무를 기조로 전통과 현대가 함께 공존하기 위한 방법으로 친환경 Green Art Project를 지향하는

NaMu와 리사이클링 작품을 선보이는 배수영 작가와의 만남으로 이번 전시를 통하여 대중에게 친환경 슬로건이 적극 전달되기를 기대한다. 

 

 ​​​​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10-14 13:12:05 Upcoming에서 이동 됨]